소울라이크 게임은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만든 다크소울 시리즈가 큰 인기를 얻으며 이와 비슷한 게임들을 칭하는 장르입니다. 어렵고, 불친절한 난이도와 전투시 전투자원(스태미나와 행동 딜레이)의 분배를 즉각적이고 빠르게 해야 하며 히트박스를 이용한 플레이를 자주 하게되는 RPG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만든 다크소울, 엘든링, 세키로와 같은 소울라이크 게임들은 어렵고, 불친절하지만 한 번만 더 하면 클리어할 수 있을듯한 절묘한 난이도 조절과 반복 플레이로 패턴을 학습하고, 학습한 패턴으로 공격을 피하며 플레이어를 가로막는 보스를 처치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쾌감이 다른 게임들과 비교가 불가능해 강력한 팬 층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게임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고난이도 소울라이크 게임 추천 목록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게임들은 각각 고유의 재미와 중독성 있는 게임 플레이, 미지의 세상을 탐험하는 숨막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소울라이크 게임 특유의 고난이도 플레이와 난관을 극복했을때의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엘든링
- ELDEN RING
- 가격: 64,800원
- 출시일: 2022년 2월 25일
엘든링은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최고의 소울라이크 게임으로 다크소울 시리즈의 긍정적인 부분은 모두 계승하면서 부정적인 부분은 개선해 역대급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다크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한 드넓은 필드를 자유롭게 탐험하며 원하는 루트로 게임을 진행하게 되며 앞길을 막아서는 보스들을 하나하나 공략해야 합니다.
다크소울 시리즈에서는 중간에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계속 도전하는 방법 밖에 없었지만 엘든링에서는 플레이하다가 막히면 다른 장소를 탐험해 장비를 강화하고, 실력을 늘려 나중에 다시 도전할 수 있어 프롬 소프트웨어 게임 중에서 가장 초보자 친화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가든 재미있는 모험으로 가득차있고, 플레이어를 가로막는 어려운 보스를 여러 번 도전에 클리어했을 때에 쾌감은 그 어떤 게임보다도 짜릿합니다.
또한, 캐릭터는 겉모습의 커스터마이즈뿐 아니라 지니는 무기와 벙어구, 마법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어 근력을 높여 강인한 전사가 되거나 마술의 극치에 다다르는 등 각자의 플레이스타일에 맞추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같은 게임이라도 플레이어마다 서로 다른 경험을 할 수 있고, 2회차 플레이 시 다른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어 재미를 더 해줍니다.
블라스퍼머스 2
- Blasphemous 2
- 가격: 34,800원
- 출시일: 2023년 8월 25일
메트로배니아 게임을 좋아한다면 거를 타선이 없는 작품으로 시리즈 특유의 가톨릭 풍 디자인과 종교적인 색체로 구성된 2D 픽셀아트는 어두우면서도 신비로움과 경의로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스토리는 한편의 성경을 읽는 것처럼 난해하지만 미로 같은 세계를 비선형적으로 탐색할 수 있어 모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투는 세 가지 무기를 번갈아 사용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채용했으며 단순히 전투에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맵을 이동하는 특정 기믹에도 활용되어 탐험하는 재미를 더하고, 비선형적인 흐름 형성에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리즈 특유의 그로테스크한 연출은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정리하자면 종교적인 내용으로 가득찬 스토리, 메트로배니아 기본에 충실한 게임성,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 손맛이 좋은 전투 등 충분히 매력적인 인디게임으로 추천합니다.
렘넌트 2
- Remnant II
- 가격: 53,000원
- 출시일: 2023년 7월 26일
렘넌트 2는 소울라이크 요소와 RPG 요소가 결합된 게임으로 죽는다해도 경험치를 잃는 패널티가 없고 RPG 요소 또한 워낙 강하다보니 캐릭터를 육성하고 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맛이 있습니다. 또한, 멀티플레이 기능도 지원하고, 난이도 선택도 가능해 초보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소울라이크 장르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에게 가장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근접전투와 원거리 전투의 조합을 적절히 섞어가며 진행되는 적과 대규모 보스와의 전투는 매우 재미있고, 특히 멀티플레이로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여 보스를 공략했을 때에 성취감을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신비로운 느낌의 그래픽과 아트디자인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눈을 즐겁게하고, 어디를 가든 비밀요소가 숨겨져있어 탐험하는 재미도 가득차있습니다.
세키로
- Sekiro: Shadows Die Twice
- 가격: 59,800원
- 출시일: 2019년 3월 22일
프롬 소프트웨어가 게이머들에게 존경받는 이유는 한 번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장점은 계승하며 새로운 방식의 게임으로 진화시킨다는 점에 있습니다. 세키로는 다크소울 시리즈 특유의 적의 공격을 피하고, 스태미나와 행동 딜레이를 하나하나 계산하는 방식의 무거운 전투 스타일을 버리고, 패링 시스템을 중심으로 적의 공격을 패링하고, 반격하는 빠른 리듬으로 진행되는 전투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명예와 온전한 신체를 모두 잃은 죽음 직전에서 구조된 사무라이 외팔의 늑대가 되어 어린 군주를 보호하기 위해 적들과 싸우게되며 일본 센고쿠 시대를 배경으로 박력 넘치는 보스들과 전투를 펼치게 되며 난이도가 어렵다는 평가가 많지만 그 만큼 클리어했을 때 성취감이 커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한 소울류 게임입니다.
다크소울 3
- DARK SOULS III
- 가격: 49,800원
- 출시일: 2016년 4월 12일
장르를 새로 개척했다면 평가를 들으며 현재까지도 명작으로 평가 받는 다크소울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시련을 극복하고 얻어내는 성취감은 그 어떤 게임보다 좋습니다. 불꽃이 사라지고 세계가 폐허로 변한 어두운 세계관을 배경으로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그래픽과 아트 디자인, 잘 짜여진 전투로 시리즈의 전통적인 팬과 새로 입문하는 사람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부터 플레이어를 접게 만든다는 심판자 군다부터 다양한 패턴을 지닌 보스들을 공략하는 재미가 있고, 소울류 특유의 갑자기 튀어나오는 잡몹들과 어두운 분위기 때문에 맵을 하나하나 탐색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모험의 재미가 극대화됩니다. 또한, 게임을 잘못하더라도 장비 조합과 레벨, 파훼법 등으로 클리어할 수 있어 게임 초보라도 시간을 들이면 엔딩까지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시푸
- Sifu
- 가격: 41,000원
- 출시일: 2022년 2월 8일
동양 액션 영화의 오마주들을 많이 담은 스타일의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현재 중국의 한 가상 도시를 배경으로 부친을 살해한 문파 무리에게 복수를 하는 무술가의 이야기를 담은 게임입니다. 전투는 격투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절도있는 모션과 다양한 테이크다운, 포커스 공격의 화려한 액션이 잘 어우러져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난이도가 매우 빡세며 빡친다, 어렵다, 억지스럽다 등의 극찬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Pseudoregalia
- Pseudoregalia
- 가격: 6,700원
- 출시일: 2023년 7월 29일
Pseudoregalia는 3D로 구현된 클래식 메트로배니아 액션 게임으로 개방형 레벨 디자인으로 설계된 게임 속에서 맵을 탐사하며 숨겨져 있는 어빌리티를 획득하여 이동 무브먼트가 추가되고 갈 수 없었던 지역이나 구역을 탐함하며 각 에리어에 있는 황금 열쇠를 모아 왕자를 구출해야 합니다. 그래픽부터 게임 디자인까지 고전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어 30~40대 게이머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어려운 패턴의 보스전이 재미있어 플랫포머+메트로베니아 게임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